자유게시판

풍수프로그램 구입 시 주의할 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1-03 21:39 조회5,536회 댓글0건

본문

요즘 어느 업체가 저희 포춘(대한역학학회)의 풍수프로그램을 비방하느라 한참이다.

‘프로그램 구입 시 주의할 사항’이라 하면서 본 학회의 프로그램을 비방하기 바쁜 업체가 있기 때문이다.

그냥 선의의 경쟁만 하면 될 것이지,

잘 알지도 못하면서 자신의 것만 좋다고 하는 누를 범하는데 결국 피해보는 것은 소비자들이기에 이제 그 진위를 밝히고자 한다.

 

타사가 문제를 삼는 부분은 도편각에 대한 정보이다.

그에 따라 여러 가지 경로로 테스트 해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미리 말하지만 이 결과로 인하여 타사의 풍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영업비밀로 가지고 있으려 하였으나

한 사람의 소비자라도 피해보지 않게 하기 위해 밝힌다.

 

문제 1. 타사는 Daum, Naver, Google지도에 같은 도편각을 사용하고 있다.

도편각은 지도의 도북과 진북과의 차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지도마다 도북이 다르다.

군사지도나 지형도, 여행용 지도가 똑같이 생기지는 않듯이 각각 도편각이 다르게 적용된다.

그래서 누가 만들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데 타사제품을 확인한 결과 똑같이 적용되고 있었다.

 

테스트 예1) 부산시청 인근 예

가. 네이버 : (도편각 + 자편각) 보정값 -7.53, 향도수 310.94, 하괘

나. 다음 : (도편각 + 자편각) 보정값 -7.53 향도수 310.62 하괘 다. 구글 : (도편각 + 자편각) 보정값 -7.53 향도수 312.02

 

하괘 테스트 예2) 광주시청 인근 예

가. 네이버 지도 : (도편각 + 자편각) 보정값 -8.08 향도수248.19, 대공망

나. 다음 지도 : (도편각 + 자편각) 보정값 -8.08 향도수250.35, 대공망

다. 구글 지도 : (도편각 + 자편각) 보정값 -8.08 향도수248.63,

 

대공망 자편각은 자북과 진북의 차이로 구면좌표(위도, 경도)를 기준으로 어떤 지도를 쓰던지 같고 매년 자북의 위치가 달라지기에 그래서 국제표준값으로 제공된다.

그러나 도편각은 매 지도마다 다르게 적용되어야 한다.

이것을 맞다고 지금까지 쓰고 있었다니 정말 개탄스럽지 않다고 할 수 없다.

 

물론 도편각은 지역에 따라 그 차이가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지구가 매우크기 때문에 구를 평면으로 눌러서 지도를 만들었을 때의 격차는 아주 작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풍수에서는 그 1도 차이로 좌향이 바뀐다.

적어도 이 글을 읽고 있는 풍수인이라면 하괘가 공망으로 변할 수 있다는 사실에 명심하자.

 

실제로 테스트 측정 중에도 공망이라고 나온 자리가 실제로는 체괘로 나오기도 했다.

아마도 이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문제제기를 해 보고 그 정확한 답변을 받아야 할 것이다.

 

문제 2. 타사의 프로그램에만 있다는 도편각은 지형도(평면좌표)에서만 쓰인다.

풍수에서는 구면좌표를 그대로 이용하면 실제측정한 값과 같다.

먼저 Daum지도와 Naver지도에 문의한 결과 ‘도편각 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음을 밝힌다.

도편각은 말 그대로 지구를 평면으로 생각해서 지도로 만들었을 때 지도상의 북쪽과 실제 북쪽과의 차이다.

 

즉, 지도 제작상의 편의를 위해 지구를 평면으로 눌러서 그리면 실제 지형과는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 차이를 보정하기 위해 자신이 만든 지도가 얼마나 진북과 다른지 표시해 놓은 값이다.

  그러나 Daum Naver는 굳이 도편각을 따로 일일이 적용할 필요없이 위도와 경도로 전환하여 보여주면 되기 때문에 도편각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다.

 

즉, 풍수에서도 지구를 평면으로 생각해서 도편각을 적용할 필요없이 구면좌표(위도, 경도)를 그대로 쓰면 되는 것이다.

그러면 그 값이 위에서처럼 어느지도를 쓰냐에 따라 변할 필요없이 정확한 것이다.

 

문제 3. 타사가 적용한다는 일괄적인 도편각값은 도대체 어디서 구한 결과값인가?

대형포탈에서도 제공하지 않는다는 값을 도대체 어디서 구해 쓰고 있는지 그것이 알고 싶다!

자신이 Daum Naver지도를 직접 제작한 개발자 분이신지 궁금하다. 이 두 회사가 같은 사람이 같은 방식으로 똑같이 만들었다면 이해가 가기 때문이다.

 

아니라면 정말 문제가 심각해지는데, 각 사이트의 지도를 확인해도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여태껏 풍수감정에도 이 프로그램을 가지고 했다면, 심각한 문제이며, 그 결과 값의 진위마저도 의심스럽지 않을 수 없다.

본 학회를 비방하는 업체는 이 글을 읽고 자신의 프로그램을 은근슬쩍 고칠 생각을 말고 열심히 비방하던 노력으로

저희 포춘(대한역학학회)에 감사의 글을 올려봄도 괜찮을 것이다.

본 글의 설명이 이해가 잘 안 가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학회 게시판이나 회사로 연락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