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풍수프로그램에 오류가 있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1-03 21:38 조회5,285회 댓글0건

본문

언제부터인가 풍수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풍수프로그램은 필수가 되어있다.

양택 측정에서는 산이나 대지가 아닌 이상, 측정할 때마다 주변환경에 의해 측정값이 다르다.

이는 공망과 체괘부분에서 민감한 사항이 되기에, 대부분 풍수프로그램의 측정값을 신임한다.

그래서 풍수감정사들도 현장에 가서는 주로 형세를 보고, 돌아와서는 풍수프로그램으로 나온 측정값을 따르는 것이 일반화 되었다.

그 정도로 풍수를 다루는 역학자에게는 풍수프로그램은 필수인 시대가 온 것이다.

 

그러나 풍수프로그램의 측정값이 틀린 것이라면? 도편각을 가지고 본 학회의 프로그램을 비방하는 모 업체에게 의문을 제기해본다.

아니 의문이 아닌 가르침을 주고 싶다.

 

1. 귀사의 도편각 정보는 어디에서 제공받았는가? 지도를 만든 회사에 따라 도편각은 달라진다.

그렇다면 Daum, Naver, Google지도에 따라 도편각이 다르게 적용될 것인데 각 회사의 도편각 정보를 제공받았는가?

아니면 인터넷에 떠도는 어느 한 지도회사의 평면지도에 표시된 보정 정보를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는가?

 

자사가 확인 한 바로는 이 회사는 어느지도에나 동일한 도편각을 쓰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결국 틀린 것이라는 말이다.

영업비밀 운운하지 말고 출처를 정확히 밝히기 바란다. 어차피 데이터를 요구 할 일도 없다.

 

초보들이라도 각 포털회사의 지도를 같은 지역을 놓고 보면, 확연히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저희 포춘(대한역학학회)의 프로그램이 아닌, 타 업체의 프로그램을 쓰는 이라면 같은 지역에 측정값이 지도별로 다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쪽은 차이가 미비하지만, 전남과 경남 이하로 내려가면 확연히 차이가 난다.

쉬운 말로 다른 지도에 같은 도편각을 쓰는 것은 지도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다는 말이고, 그것이 타사의 프로그램 수준이다.

 

2. 귀사의 프로그램으로 측정한 값이 실제 상황과 달라 곤욕을 치른 적은 없는가?

인터넷 지도 기반의 풍수프로그램에서는 도편각을 사용해서 좌향을 측정하면 안 된다.

위경도좌표계를 쓰는 인터넷 지도를! 종이지도에 쓰는 평면좌표계 값을 대입하면 안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좌향을 향도수로 나누면 하괘는 9도, 체괘는 각 좌의 1.5도, 대공망은 괘와 괘가 물리는 양쪽 3도를 합하여 총 6도,

소공망은 좌와 좌가 물리는 각 좌향의 1.5도를 합하여 총 3도로 구분 할 수 있다.

 

만약 도편각을 사용하여 1도차이가 난다면 단순하게 계산해도 하괘에서는 9건 중 1건의, 체괘는 아예 불확실하고,

대공망과 소공망은 3건 중 1건을 틀리게 좌향을 뽑을 수도 있다는 통계가 나온다. 즉 체괘인데 공망이나 하괘로 읽혀 질 수도 있고,

소공망인데 대공망으로 판단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풍수는 후천운을 개운하는 최고의 학문으로 여긴다. 그러나 풍수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데도 또 안 된다면, 어디에 의지해야 하나?

이렇게 많은 이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역학의 앞길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은 풍수에 대한 학문과 지도에 대한 기본 이해도 없이 제작된 프로그램 역시 큰 몫을 차지하며,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본 글의 설명이 이해가 잘 안 가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학회 게시판이나 회사로 연락주시기 바란다.